안녕하세요 구독자님들 신의테크 신 과장입니다. 오늘은
며칠 전 경기도 파주 문산읍 기존고객님께서 연락이 왔습니다 예전보다
너무 많이 오른 #심야전기요금 때문에 점검 요청을 하시면서
#심야전기보일러 축열조 온도가 예전에는 20 ~30도 떨어졌다면 요즘에는
40~50도 정도 그리고 #심야전기온수기의 경우에도 예전에는
4명이 씻어도 충분했지만 요즘은 3명 정도 씻으면 미지근한
미온수가 나온다고 하셨습니다.
먼저 1번째 문제였던 #강남칵스보일러 #각방온도제어기 시스템
분배기에서 구동기밸브와 구동기가 2곳 누수가 발생하였고, 1개는 고장이
난 상태였습니다. 분배기에서 난방온수가 샌다는 건 즉 돈이 샌다는 겁니다. 지금처럼
고물가 시대에 2~3초에 온수 한 방울씩 누수가 된다면 그것이 한 달 일 년
쌓이게 된다면 심야전기요금은 폭탄이 될 수 있고, 난방비 부담이 커집니다.
다시 밸콘에서 나오는 #시스템분배기 즉 각방온도제어 시스템으로 하려고 했으나 기존
바닥 엑셀배관이 거의 30년이 되어가고 전체적인 리모델링을 계획 중인 현장이기에
분배기는 평범한 25A 5구 난방 스텐분배기로 작업하였습니다.
이곳은 물이 정말 정말 깨끗하고 기존에도 철
백관 부속 없이 모든 걸 구리 신주 스텐 부속을 사용해서 그런지
배관청소를 20년 만에 했지만 물이 매우 매우 깨끗했습니다.
심야전기보일러는 큰 고장이 없었으나 기존에
사용 중 이시던 한진상공 의 엘렉토 430L
심야전기온수통에서 하판누수
즉 터짐으로 온수가 줄줄 새고 있었습니다.
바로 교체를 진행!! 철거와 동시에 보일러실 바닥을 청소하였고
심야전기온수기 폐기물 처리는 여기로 라는 폐기물처리 어플을 통해
파주시청에 직접 결제를 하고 2일 ~ 14일 이내 처리 해준다는 연락을
받았습니다.(바로 다음날 와서 수거해주셨답니다)
최근에 고객님들께 유선상으로 상담을 진행해보면 다른
업자와도 이야길 했는데 저와 내용이 많이 다르다고 하십니다.
요즘 자격증이 없고 현장실무경험이 전무한 영업사원
분들께서 온라인 혹은 유선전화로만 상담을 진행하여
고객 분들께 큰 혼란을 드리는 거 같습니다.
많은 현장을 경험한 기술자일수록 고객분들과 상담을 진행할 때
제일 저렴하게 모두 해드립니다. 라고 하지 않으며,
비대면 혹은 대면 상담한 기사와 현장에 방문한기사 같은지 확인 하는것과
공사한 이력이나 자격증 증빙 요구하는것은 실례가 아닌 고객의 당연한 권리입니다.
제가 작업할 때는 손과 장갑에 물이 묻어전화를
못 받는 경우가 많은데 그럴 때 문자 남겨 주시면 쉬는 시간
혹은 작업종료 후 바로 연락드리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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